[인삿말] 2013~2023, M&L심리치료 10th Anniversary!

2023. 3. 23. 16:00M&L NEWS

 

 

2023

 

제8기 M&L심리치료를 앞두고...,

 

 

한국 M&L 심리치료 8기 코스에 함께해 주신 선생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또 저희들과 함께 해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는 일본 후쿠오카현 이토시마시에서 정신과 임상을 하며 M&L심리치료 이토시마 코스를 이끌고 있는 유 수양이라고 합니다. M&L은 Mindfulness와 Loving beingness의 이니셜입니다. 이 두 가지는 인류역사상 인간이 행해온 수많은 종교적, 철학적, 영적 시도들 내에서 동서양을 막론하고 보편적으로 받이들여진 진리로 이르는 공통 조건이기도 합니다.

Mindfulness는 자신의 내면,즉 의식, 사고 인지 패턴이나 감정이 일어나는 방식 등에 대한 관찰자로서 깨어있음이라는  지혜를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Loving beingness는 존재에 대한 깊은 존중을 뜻하고 이것은 사랑과 자비라는 말로 대신할 수 있을 것입니다.

M&L심리치료는 지혜와 사랑, 자비가 임상현장에서 어떻게 치유개념으로 구체화되어 가는가를 여러분께 소개드리게 될 것입니다. 치료 메소드와 풍부한 임상 사례들 속에서 여러분은 심리치료를 통해서 펼쳐지는 깨어있음이라는 지혜와 사랑, 자비의 아름다운 협주곡을 감상하실 것입니다. 또 여러분 스스로가 이 협주곡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는 날들을 기대하시길 빕니다.

다시 한번 참가해 주신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By, M&L 심리치료 마스터 트레이너 유 수양

 


 

 

안녕하세요. 저는 M&L심리치료학회장을 맡고 있는 원광대 한방신경정신과 교수 강형원 입니다.

2023년 올해 8기 M&L 심리치료 코스는 2013년 시작 이래  1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전수가능한, 지속가능한 한국 정신치료 임상 매뉴얼이 심리치료의 한 공통어로 임상에서 활용되는 것을 보고 감회가 새롭습니다. 이번 8기에도 더 업데이트된 강의와 실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겠습니다.

M&L 심리치료 프로스킬 코스에서는 심리요법에 관련된 이론과 동시에 참가자 개개인의 체험의 장이 마련됩니다. 치료자가 스스로 느끼고 체험하고 변화하는 원리를 몸으로 체득할 때에 비로소 치료 현장에서 살아 숨쉬는 치유의 원리가 작동하게 된다는 것을 먼저 체험했기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 선생님들도 코스의 모든 과정을 마음을 열고 마음껏 체험 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함께 준비해주신 M&L심리치료연구원 최보윤 원장님과 M&L 티쳐, 세라피스 선생님들 그리고 함께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By, M&L 심리치료 트레이너 강 형원